새로운 Liquid Securities 플랫폼
Liquid Network

새로운 Liquid Securities 플랫폼

Samson Mow

UPDATE: Liquid Securities recently received a major update and is now called Blockstream AMP. Learn more about Blockstream AMP and give it a test drive on our demo page!

Liquid Network는 비트코인을 네트워크에 묶는(peg-in) 기술 외에도 새로운 디지털 자산의 생성을 지원하는 비트코인 사이드체인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Liquid에 새로운 자산을 발행하려면 자신이 직접 일부 코드 작업을 해야 합니다.

발행사는 급변하는 다양한 글로벌 규제를 준수해야 하기 때문에 특히 증권을 발행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복잡한 규정을 만들려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잘못된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이용 가능한 보안 토큰

변화가 머지 않았습니다. Blockstream은 오늘 2019년 컨센서스(Consensus 2019)에서 Liquid Network 상에 보안 토큰을 발행하는 업체를 위한 사용자 친화적인 솔루션인 새로운 Liquid Securities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Liquid Securities 플랫폼이 출시되면 발행사들은 버튼 클릭 한 번만으로 Liquid 기반의 보안 토큰을 신속하게 발행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경험이 없더라도 규제 요건을 준수할 수 있는 복잡한 규정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단일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는 발행된 모든 토큰을 관리하고 기존 토큰을 “재발행”(공급 확대)하며 토큰 사용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완전히 새로운 분야이기 때문에 보안 토큰 애플리케이션은 엔지니어링 기술을 집약하여 설계해야 합니다. Liquid Securities는 우리의 토큰 발행을 시장에 더 빨리 내놓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창의적인 업무 처리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비트코인 업계에서 가장 전문적인 팀이 Liquid를 만들었기에 우리 서비스의 미래에 대해 훨씬 더 큰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BnkToTheFuture의 CEO, Simon Dixon

멀티시그를 통한 유연한 규칙 시행

지역 제한, 투자자 인증 같은 토큰 소유권에 대한 규칙은 웹 인터페이스, 동반 API를 통해 설정되고, 멀티 시그니처 스마트 계약과 서버 기반의 Liquid 권한 부여자(Liquid Authorizer)의 조합으로 시행됩니다.

이러한 특유의 아키텍처 덕분에,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처럼 토큰 규칙을 스마트 계약 수준에서 작성하지 않아도 되고 Liquid Securities 제어판을 통해 토큰 규칙을 쉽게 조정할 수 있어, 발행인은 급변하는 디지털 계약 규정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인테그레이션 가능한 API

Blockstream은 사용자에게 Liquid를 옵션으로 제공하는 토큰 발행 플랫폼에게 모든 기능을 갖춘 Liquid Securities API를 제공합니다. Liquid Securities API는 기업이 자체의 애플리케이션 또는 플랫폼 내에서 Liquid Securities 토큰을 전달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합니다.

론칭 파트너사

Liquid Securities 플랫폼은 Liquid 상에서 토큰화된 증권 사용의 많은 새로운 사례를 남기고 있는 특정 파트너사와 함께 시작됩니다.

  • BnkToTheFuture: 매우 성공적인 온라인 투자 플랫폼으로, 대기업의 토큰화된 자산을 Liquid에서 암호화하여 발행할 계획입니다.
  • TokenSoft: 멀티 블록체인 발행 플랫폼으로, Liquid Securities API와 통합되어 사용자에게 Liquid 기반의 발행 도구를 제공할 것입니다.
  • Atomic Capital: 발행 및 자금 조달 플랫폼으로, 증권 발행을 원하는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지원 솔루션에 Liquid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 Zenus Bank: 전 세계 개인과 법인의 원격 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신규 미국 은행으로, 토큰화된 주식을 Liquid Securities를 통해 사모 발행의 일환으로 발행할 계획입니다.
  • Pixelmatic: Samson Mow가 이끄는 빠르게 성장하는 게임 회사로, 곧 Liquid에 보안 토큰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Pixelmatic의 최신 게임인 Infinite Fleet도 게임 내 Liquid 기반 유틸리티 토큰으로 수익을 강화할 것입니다.

참여하기

Liquid Securities 플랫폼은 Blockstream이 출시한 최초의 Liquid 기반 상품이며 빠르게 성장하는 거래소 간 결제 네트워크를 상용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Liquid Securities 플랫폼에 대한 조기 액세스를 원하는 증권 발행사와 발행 플랫폼은 영업팀에 연락하거나 새로운 Liquid Securities 페이지에 접속하십시오.

If you have specific preferences, please, mark the topic(s) you would like to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