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stream Green : 싱글시그 지갑 발표
Blockstream Green

Blockstream Green : 싱글시그 지갑 발표

Lawrence Nahum

Blockstream Green은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비트코인 및 Liquid Network 자산 보안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보안 보증은 비트코인의 멀티시그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멀티시그 기술에서 키 하나는 사용자의 기기에 저장되어 PIN으로 보호되고, 다른 키는 Blockstream의 인프라에서 원격으로 보호됩니다. 이러한 Multisig Shield는 사용자의 기기가 해킹 또는 도난당한 경우에도 자산이 안전하게 보호됨을 의미합니다.

Blockstream Green 지갑에 보관된 자금은 비트코인의 스크립팅 기능을 통해 2-of-2 서명으로 보호됩니다. 또한, 미리 정해진 기간이 지나면 자금 사용자의 서명만 요구하도록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따라서 Blockstream Green의 Multisig Shield는 매우 안전하고 Blockstream의 인프라가 오프라인 상태가 된 경우에도 복구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우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려면 상호 운용성 절충이 필요합니다. Blockstream의 Multisig Shield는 Blockstream Green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이를 기반으로 개발된 지갑은 다른 지갑 앱에 추가될 수 없습니다.

Blockstream Green의 경우 싱글시그 지갑 생성 기능에 대한 요청이 많았는데, 오늘 이러한 기능에 대한 지원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상호 운용성

Blockstream Green의 싱글시그 지갑 옵션으로 생성되는 지갑은 사용과 설치가 간편하고, 복구 구문 유도(니모닉)를 위해 BIP39를 따르고 주소 유도에는 BIP44, BIP49, BIP84(네이티브 Segwit bech32) 표준을 사용하는 모든 지갑 앱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Blockstream Green으로 만든 싱글시그 지갑은 이식성이 뛰어나고 훨씬 강력한 복구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일반적인 지갑 표준을 지원하는 모든 앱에서 자신의 키로 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lockstream은 Blockstream Explorer 인프라를 지갑 백엔드로 사용함으로써 거래 내역이 저장되지 않고 신뢰할 수 있는 블록체인 데이터 소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앞으로 출시되는 버전에서는 개인정보보호 및 자기 주권(self-sovereignty)을 추가하기 위해 사용자가 Electrum 서버로 자신의 개인 풀 노드 솔루션에 Blockstream Green을 연결할 수 있게 됩니다.

곧 출시될 새로운 기능

Blockstream Green에서 싱글시그 지갑이 출시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사용자의 Electrum 서버에 연결하기 위한 Personal Node 설정

●      싱글시그 Liquid 지갑 – 현재 출시될 지갑은 비트코인에만 싱글시그 지원

●      Blockstream Jade, Ledger Nano S, Ledger Nano X, Trezor One, Trezor Model T을 지원하는 하드웨어 지갑

●      Native Tor 지원

시작하기

Blockstream Green 페이지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해당 스마트폰 플랫폼이나 운영 체제를 선택하여 Blockstream Green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직 Blockstream의 모바일 앱을 사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App Store, Google Play, F-Droid에서 지금 다운로드하세요.

If you have specific preferences, please, mark the topic(s) you would like to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