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stream Explorer의 UI 업데이트
Blockstream Explorer

Blockstream Explorer의 UI 업데이트

Selene Jin

Blockstream은 지난 수개월간 Blockstream Explorer 업그레이드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새로워진 디자인은 더욱 깔끔하고 매끄러운 인터페이스로 보다 개선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디자인에는 흰 여백을 없애고 색상 등급과 테두리를 약간 조정했습니다. 또한 링크 위치, 탐색 도구를 재배치하고 완전히 새로운 메뉴를 추가하여 Explorer의 탐색 기능을 전면 개편했습니다.

새로운 메뉴 및 탐색 도구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햄버거 메뉴는 더욱 직관적인 탐색 경험을 제공하는 또 다른 추가 기능입니다. QR 스캔 기능이나 Broadcast Transactions 웹 양식 같은 도구를 사용할 때 더 이상 페이지 시작과 끝을 스크롤하며 이동하지 않아도 됩니다.

햄버거 메뉴로 재배치된 비트코인 메인넷 및 Liquid의 모든 바닥글 링크로 더욱 광범위하게 Blockstream 웹사이트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테스트넷 탐색기는 간편한 원스톱 탐색 목록을 제공하기 위해 전부 햄버거 메뉴로 옮겼습니다.

웰컴 대시보드

새로 추가된 대시보드 링크는 블록과 거래 데이터 피드를 한 페이지에 담아 빠르고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제 대시보드는 모든 네트워크 블록 탐색기(비트코인 메인넷, 비트코인 테스트넷, Liquid)의 기본 시작 페이지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사용자는 해당 블록이나 거래 페이지로 안내됩니다.

Blockstream Explorer의 고유 기능인 즐겨찾는 블록 및 거래 세부 정보(SegWit 수수료 절감, 개인 정보 분석, 비트코인과 Liquid 간 페그인 및 페그아웃 등 포함)는 업데이트된 UI에서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거래 확인

비트코인 및 Liquid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최신 거래를 조회할 때 더 이상 Transactions 페이지를 지속적으로 새로 고침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Transactions 페이지는 실시간으로 자동 업데이트됩니다. 세계 최장 실행 시간과 최고 불변성을 자랑하는 공개 원장에 기록된 거래 내역을 편하게 앉아서(팝콘은 선택) 조회할 수 있습니다.

Liquid 기반의 자산 조회

이제 Liquid 블록 익스플로러의 탐색 헤더에서 대시보드, 블록, 트랜잭션 링크는 물론 Liquid Asset Directory 로 직접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자산 ID를 입력하면 Raretoshi에서 새로 발행된LNFTs 등 Liquid 자산을 직접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산 이름, 발행 및 소각 횟수, 블록 번호 등 자세한 블록 및 거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oJS + Tor Onion 지원

새로운 UI 업데이트는 여전히 순수 HTML 전용 블록체인 탐색을 지원합니다. Blockstream은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민감한 사용자를 위해 Javascript를 반드시 비활성화하고 언제나 사용자 니즈를 고려하여 빌드를 진행합니다. Tor 사용자는 앞으로도 Tor Onion 주소를 통해 Blockstream Explorer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UI를 지금 경험해 보세요

새로워진 Blockstream Explorer는 현재 사용 가능합니다! Blockstream.Info에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고급 사용자는 Github에서 제공되는 무료 오픈 소스인 Esplora Electrs 코드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블록체인 익스플로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Twitter에서 @Blockstream를 팔로우하시면 Blockstream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최신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If you have specific preferences, please, mark the topic(s) you would like to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