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stream Green에 추가된 Liquid
Blockstream Green

Blockstream Green에 추가된 Liquid

Lawrence Nahum

Blockstream Green에 Liquid 옵션이 추가되면서, 이제 사용하기 쉬운 모바일 앱으로 Liquid Network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iOSAndroid 모두 지원되는 (곧 데스크탑 버전도 출시) Blockstream Green의 사용자는 이제 Liquid Bitcoin 발행 자산 Liquid 사이드체인에서 저장, 전송, 수신할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르고 기밀성이 높은 비트코인 거래

일반적으로 비트코인 거래는 여러 번의 검증을 거친 후에야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여러 번의 검증을 기다리는 데는 오랜 시간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작업 증명 과정은 본래 임의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언제 검증이 완료되는지도 알 수 없습니다. Liquid는 거래소의 거래자들에게 최적화되어 있고, 네트워크로 전송된 비트코인(Liquid Bitcoin 또는 L-BTC라 함)은 Blockstream Green의 새로운 Liquid 옵션을 통해 2분만에 안전하게 정산될 수 있습니다.

Liquid상 L-BTC 거래도 주요 거래 정보가 기본적으로 숨겨지는 최신 기밀 거래 기술을 바탕으로 합니다. 블록 탐색기(예 : Blockstream Explorer)로 거래를 검사하는 제 3자는 거래를 주고받는 주소는 볼 수 있지만, 거래 금액이나 유형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Liquid 사이드체인은 비트코인 외 다른 자산도 지원)

발행 자산

Blockstream Green은 L-BTC 외에도 발행 자산을 지원합니다. 토큰화된 화폐(스테이블코인), 증권 등 토큰화된 자산의 사용자는 Blockstream Green을 사용하여 토큰을 완전히 관리하고 다른 Liquid 사용자와 P2P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Blockstream Green은 모든 발행 자산을 지원하지만, 발행 자산은 Blockstream의 Asset Registry에 등록된 후 앱에서 사용자가 읽을 수 있는 이름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2-of-2 멀티시그

Blockstream Green의 비트코인 지갑 기능과 마찬가지로 Liquid의 모든 자산은 Blockstream Green 고유의 멀티시그 보안 모델로 보호됩니다. 최고 수준의 디지털 자산 보안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다른 하드웨어 지갑도 곧 지원될 예정입니다!

신규 Liquid 기능 테스트하기

먼저 Blockstream Green 지갑을 다운로드합니다. 기기에서 앱 스토어로 이동하여 지금 다운로드하세요!

L-BTC

L-BTC 거래를 전송하려면 L-BTC를 일정량 매입해야 합니다. L-BTC를 매입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Blockstream에서 몇 가지 지침을 마련해 두었고 곧 아래와 같이 다른 방법에 대한 지침이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L-BTC를 일정량 매입한 후 Liquid Network에 접속하고 Blockstream Green에서 Liquid 지갑을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비트코인을 전송하는 방법처럼 L-BTC를 Blockstream Green Liquid 지갑 주소로 보냅니다. L-BTC가 2분 내에 도착할 것입니다. 축하합니다. 이제 Liquid Network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Blockstream Green Liquid 지갑을 설치하도록 한 뒤 Liquid 사토시도 보내 보세요.

참고 : L-BTC를 다시 BTC로 바꾸려면 Sideshift (미리 사용해 보기)를 사용하거나, 친구와 교환하거나, 참여하는 Liquid 회원 거래소와 페그아웃하세요.

발행 자산

Liquid에서 발행 자산은 초기 단계지만 Liquid 기반의 토큰화된 화폐 Liquid Securities (올해 말 출시)를 통한 증권형 토큰 같은 많은 프로젝트가 곧 시작됩니다. 발행 자산 기능을 사용해 보고자 하는 사용자는 liquid.beer에서 맥주 토큰을 매입할 수 있습니다. 고급 사용자는 나만의 자산을 발행해 볼 수도 있습니다.

오픈 소스로 제공!

Blockstream은 앞으로 Blockstream Green의 역할에 대한 기대가 크고, 많은 사람들이 그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기를 바랍니다. 종전과 같이 Green의 모든 최신 Liquid 기능이 Green Development Kit(GDK)와 libwally에 추가되었습니다. 이러한 오픈 소스 저장소 덕분에 비트코인 지갑 개발자들은 자신의 지갑 앱에 Liquid 통합을 빠르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

Blockstream은 Blockstream Green을 최고로 만들 것입니다. 피드백이나 제안 사항이 있으시면 이메일 support@blockstream.com로 보내 주시고, 오류 및 기타 문제에 대해서는 Blockstream의 새로운 Twitter 계정 @BlockstreamHelp를 통해 메시지를 보내 주세요.

If you have specific preferences, please, mark the topic(s) you would like to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