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stream Explorer 업데이트 : NoJS 외
Blockstream Explorer

Blockstream Explorer 업데이트 : NoJS 외

Lawrence Nahum

2018년 11월 Blockstream이 발표한 Blockstream Explorer 그 다음 달에 오픈 소스가 되었습니다. 이후 Blockstream Explorer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속도, 트래킹 부족, 포괄적인 데이터 세트에 대해 호평을 받으며 엄청난 인기를 증명해 보였습니다. 또한 Bitcoin Magazine같은 기업들이 Esplora 코드 베이스를 기반으로 자체 블록 탐색기를 론칭했습니다.

지난 몇 주간 Blockstream Explorer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 끝에, Blockstream은 오늘 여러 가지 멋진 추가 기능, 성능 향상, 초기 구현 시 일부 제한점의 해결 등이 포함된 업데이트를 공개합니다.

무제한 거래

가장 눈에 띄는 새로운 기능은 Blockstream Explorer가 이제 무제한 거래로 주소 검색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이를 위해 근본적인 재설계가 필요했고, 전체 데이터베이스 백엔드가 근본적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변화가 전반적인 성능을 개선함으로써 (필요 디스크 공간은 높아졌지만) Blockstream Explorer는 훨씬 빨라졌습니다.

JS가 없어도 문제없습니다

Blockstream 은 JavaScript를 비활성화하는 사용자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은 탐색기를 사용할 때 보다 높은 수준의 기밀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JavaScript는 과거 해커들이 사용자의 신상을 파헤치기 위해 사용했는데, 특히 Tor를 사용할 때 JavaScript를 비활성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래 전송

Blockstream 은 거래를 전송하기 위해 API 엔드포인트와 웹 양식을 추가했습니다. 이는 개발자 또는 Tor를 통해 손쉽게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거래를 전송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유용할 수 있습니다. V2용 API 설명서는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기타 새로 추가된 내용

  • 추가 통계 자료 : 많은 탐색기에서 사용되는 헷갈리는 계정 잔고 용어를 사용하는 대신 UTXO 기반의 모델이 작동하는 방식을 보다 정확하게 표현하는 용어 사용.
  • 웹 브라우저를 통한 QR 코드 스캐닝.
  • 확인된 거래에 대한 블록 타임 스탬프.
  • 입력 및 출력 기수 표시.
  • 비트코인 및 Liquid 백엔드 구현의 통합.

지금 블록체인을 탐색해 보세요

성능과 기밀성에 중점을 둔 블록 탐색기인 Blockstream Explorer는 비트코인 메인넷, 비트코인 테스트넷, Liquid Network를 지원합니다. blockstream.info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사용해 보세요.

If you have specific preferences, please, mark the topic(s) you would like to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