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어플리케이션 확장을 위한 새로운 합작 투자에 나서다
Company

비트코인 어플리케이션 확장을 위한 새로운 합작 투자에 나서다

Adam Back, Samson Mow

Blockstream 은 일본의 핀테크산업의 최첨단 기업인 (株)디지털 개러지(株)동경단자주식회사 와 함께 합작 투자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새로이 설립되는 크립트 개러지는 일본의 기관시장에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전념하는 회사입니다.

Blockstream 과 (株)디지털 개러지 사는 일본에서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과 촉진을 위해 1년 이상 함께해오고 있었는데, 이번 크립트 개러지 합작법인은 양 팀의 더욱 밀접한 관계를 구축해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트너쉽의 일환으로, Blockstream 은 자본투자와 다양한 프로젝트에 대한 기술적 전문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Liquid 기반의 SETTLENET을 공개

합작투자의 공지에 발맞춰, 크립트 개러지는 비트코인 시장에서 효율적인 거래와 안정성을 높이는 Liquid 네트워크 기반의 SETTLENET을 공개하였습니다.

SETTLENET 상에서 새로이 구현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Liquid 사이드체인에 페그(Peg)된 L-BTC와 어토믹 스왑(Atomic Swap) 기술을 통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일본 엔의 스테이블코인인 “JPY-Token”이 있습니다. 본 어플리케이션에 의해 참여하는 모든 거래소는 거래상대방위험(counterparty risk)를 최소한으로 억제하면서 빠르고 안전하며 프라이빗한 거래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ETTLENET은 일본의 규제 샌드박스(regulatory sandbox, 신산업ㆍ신기술 분야에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내놓을 때 일정 기간 기존 규제를 면제하거나 유예시켜주는 제도)에서 일본 금융청과 내각관방으로부터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 최고수준의 사업허가를 이미 취득한 상황입니다. Liquid 기반의 JPY-Token 을 통해 일본 비트코인 시장의 유동성 확보의 열쇠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신규 투자

합작 투자 발족에 힘입어, Blockstream 은 (株)디지털 개러지 로부터 10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이번 투자로 인해 Blockstream 이 운영 중인 Liquid, 암호화폐 데이터피드, 또,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들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신나고 즐거운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株)디지털 개러지와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일본시장 진출에 대한 지원과 Liquid 네트워크 상에 실질적 이용자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제공 등, 함께 일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L-BTC와 JPY-Token 거래 등, Liquid 네트워크의 이용법을 배우고 싶으신 분은 business@blockstream.com로 연락주세요

If you have specific preferences, please, mark the topic(s) you would like to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