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ptoFeed: BCH 티커 업데이트
Cryptocurrency Data Feed

CryptoFeed: BCH 티커 업데이트

Ben Richman

암호화폐 업계의 최근 사건들 덕분에 하드포크(hard-fork, 11월 15일 오후 4시 40분경(UTC) 발생)를 통해 새롭고 독특한 BCH 기반의 블록체인 두 가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거래자들에게 최고 품질의 데이터 세트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혼란스러운 분기(split) 과정에 명확성을 제공할 표준 가이드라인을 마련해야 합니다.

먼저, 우리는 모든 불확실성을 제거하기 위해 BCH에서 분기된 두 체인에 대해 별개의 티커(ticker)를 도입할 것입니다. 이러한 티커는 Bitcoin-ABC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체인은 BAB로, Bitcoin-SV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체인은 BSV로 명명될 것입니다. 아직도 일부 거래소에서는 지원되는 구현을 지정하지 않고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BCH 티커도 유지될 것입니다.

Blockstream은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BCH 하드포크에 대한 세 가지 접근 방식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거래소들이 다루는 명명 방식에 차이가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아래와 같은 가이드라인을 만들 것입니다:

  1. 첫 번째 거래소 그룹은 새로운 티커로 ABC와 SV 구현을 모두 지원합니다. 이러한 경우 Blockstream은 해당 거래소의 지정과 상관 없이 모든 ABC 거래를 BAB로, 모든 SV 거래를 BSV로 발행할 것입니다.
  2. 두 번째 그룹은 ABC만 지원하지만 자산 BCH를 계속 호출합니다. Blockstream은 이러한 거래를 BAB로 발행할 것입니다.
  3. 세 번째 그룹은 어떤 체인이 가장 많은 해시파워나 인기를 끌어오는지 알아내기 위해 관망적(wait-and-see) 접근 방식을 취하고, 이후 (재생 보호 기능이 탑재되어있지 않은 경우) BCH가 가장 좋은 체인이라고 가정할 것입니다. Blockstream은 결과가 보다 명확해질 때까지 이러한 거래를 BCH로 발행할 것입니다.

현재 미리 포크된 BCH 체인이 계속 채굴될 가능성을 고려할 때, Bitcoin-ABC 0.16.0 버전에 도입된 채굴 난이도 조정 알고리즘으로 인해 BCH 기호는 영구적으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Blockstream의 피드에서 거래소의 대부분이 단일 구현(ABC 또는 SV)을 "공식" BCH라 일컫게 될 경우 Blockstream은 BCH 티커의 이름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이로써 커뮤니티에 어느 정도 명쾌한 설명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 펼쳐질 이벤트를 기대해 봅니다!

If you have specific preferences, please, mark the topic(s) you would like to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