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전 2: Cryptocurrency Data Feed
Cryptocurrency Data Feed

버전 2: Cryptocurrency Data Feed

Ben Richman

Intercontinental Exchange(ICE)와 Blockstream 간의 파트너십 결과물인 Cryptocurrency Data Feed의 버전 2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피드는 전 세계의 수많은 우량 거래소 파트너로부터 받는 최고 수준의 과거 암호 화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합니다. ICE와 Blockstream는 암호 화폐 시장의 투명성에 대한 공동의 비전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매일 133개의 거래 쌍(trading pair)과 200M 이상의 업데이트를 통해 가장 포괄적이고 강력한 데이터 세트를 제공합니다.

피드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Level 2 오더북

전체 오더북은 이제 가격별 시장 형식으로 제공되고, 소비의 용이성을 위해 거래 시장별로 나뉩니다. 이를 통해 현재 관심사의 전체적인 유동성을 각 거래 시장별로 볼 수 있고 나만의 맞춤형 전체 오더북에 내가 거래하는 특정 거래 시장을 계층화할 수 있습니다.

7가지 신규 거래 시장

아시아, 유럽, 남미를 대표하는 7개의 새로운 거래 시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로써 총 25개 이상의 거래 시장이 포함되었고, ICE와 Blockstream는 향후 버전을 위해 새로운 파트너 시장을 적극적으로 통합하고 있습니다. 거래 시장의 암호 화폐 데이터를 제공하고 싶으시다면 Blockstream으로 문의 바랍니다.

8가지 새로운 암호자산

현재 피드가 지원하는 총 암호자산 수는 15개이며, 18가지의 다른 명목 화폐를 보완하고 있습니다. 저희 데이터과학팀은 추가된 새로운 자산을 평가하기 위해 임계치 모델을 다음과 같이 개발했습니다: (1) 자산을 거래하는 거래소의 총 개수; (2) Cryptocurrency Data Feed에 포함된 해당 거래소 개수; (3) 자산의 평균 3개월 변동성; (4) 24시간 평균 거래량/유통 공급량; (5) 자산의 시가 총액.

Blockstream은 쉽게 이용 가능하고 검증 가능하며 모든 암호자산에 보편적인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공정한 데이터 제공 업체로서의 역할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BTC, ETH, LTC, BCH, XRP, DASH, USD-T 외에도 EOS, NEO, XMR, ETC, QTUM, OMG, ZEC, XLM에 대한 지원이 피드에 추가되었습니다. 피드에 포함된 암호자산은 Blockstream이 보증한다는 뜻은 아니며, 투자자는 스스로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콘텐츠 기능성 향상

부가 가치 통계 및 참조 데이터는 Cryptocurrency Data Feed의 주요 장점입니다. 거래량, 거래량 가중 평균 가격(VWAP), 수익, 거래 건수, 시가/고가/현재가/저가 등의 계산은 상시 공개 시장에서 투자자의 벤치마크 역할을 합니다.

버전 2에서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거래 시장 상태: 이 메시지는 거래 시장의 상태가 건전한지, 현재 기술 중단이 발생했는지 여부를 나타냄으로써 불확실한 시장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여 언제 데이터를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거래 시장별 부적격 현재가(Last Ineligible): 일부 거래 시장의 가격은 지역의 특이성 때문에 일반 시장보다 높습니다. 이제 이렇게 높은 가격은 Cryptocurrency Data Feed에서 매일 수행되는 시가/고가/저가/현재가 계산에서 제외하는 한편, 새로운 "부적격 현재가" 필드에 모든 거래와 호가를 포함하는 서비스는 계속해서 제공합니다.

●       거래 및 호가 속성: 모든 거래 및 호가에는 가격, 규모, 시간 속성이 포함됩니다. 버전 2에서는 데이터 분석 시 보다 높은 세밀성을 위해 거래와 호가 속성 필드를 분리했습니다

Blockstream은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에서 새로운 투명성의 시대를 열어 나가고 있습니다; 거래소 또는 OTC 거래 데스크로서 데이터를 제공하고 싶으시다면 Blockstream의 파트너가 되어 주세요.

피드 구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CE로 문의 바랍니다.

If you have specific preferences, please, mark the topic(s) you would like to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