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quid에 도입되는 발행 자산
Liquid Network

Liquid에 도입되는 발행 자산

Mike Schmidt

Liquid의 발행 자산 기능은 Consensus 2018에서 공개되었습니다. Liquid 사용자는 발행 자산을 사용하여 Liquid 사이드체인에서 자신만의 토큰 자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산은 토큰화된 화폐 또는 암호 자산, 입증된 자산(예 : 금화), 완전히 새로운 자산 등 기존의 금융 상품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거래 금액과 자산 유형을 외부 거래 상대방으로부터 숨기는 기밀 자산을 이용하여 기밀 거래를 합니다.

Consensus 2018에서 Blockstream은 Blockstream 스티커, 셔츠, 후드 등 기념품을 대신하는 5가지 발행 자산 유형을 만들었습니다. 각 자산은 실제 재고와 같은 수량으로 발행되었습니다. 그리고 컨퍼런스 참석자에게 나눠준 수백 개의 종이 지갑으로 무작위로 배포되었습니다.

각 종이 지갑의 공개 키에는 적어도 한 개의 자산이 들어 있었고, 여러 가지 자산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사용자는 Liquid 종이 지갑을 사용하여 지갑에 들어 있는 각 자산을 토큰화할 수 있었습니다. 물리적인 모습이 교환되었기 때문에 해당 디지털 자산은 폐기되었습니다.

이 간단한 데모를 통해 다음과 같은 Liquid 상 발행 자산의 여러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       수량과 관계 없이 새로운 자산 발행

●       여러 자산으로 단일 거래 전송

●       금액과 자산 유형은 거래 당사자만 알 수 있는 기밀 거래를 사용한 기밀 거래

●       자산의 수량 폐기

또한 발행 자산은 선택적으로 생성될 수 있기 때문에 자산의 추가 수량은 지속적으로 발행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디지털화할 수 있는 수집품, 보상 포인트, 토큰 판매, 명목 화폐(모두 Liquid에서 발행 가능)의 생성을 가능케 합니다.

사용자는 Liquid상의 아토믹 스왑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제 3자가 없어도 한 자산을 다른 자산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발행 자산과 비트코인은 각각 Liquid 거래의 인풋과 아웃풋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단일 거래에서 비트코인/자산 스왑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Liquid 네트워크에서 대체 암호 화폐를 대신하는 발행 자산을 사용하면 다른 자산을 포함하는 단일 거래를 Liquid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디지털 토큰 발행 기술이 존재하긴 하지만, Liquid의 발행 자산은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안전한 비트코인 코드베이스로 구축된 사이드체인

●       금액과 자산 유형을 숨긴 채 거래할 수 있는 기능

●       2분 내에 완료되는 거래

●       모든 디지털 자산 표현이 포함된 하나의 플랫폼과 보다 쉬운 기술 통합

Blockstream은 향후 사용자들이 Liquid 네트워크에서 더 많은 사용 사례를 구축하기를 기대합니다.

Liquid Network는 향후 수주 안에 생산으로 전환할 것이고, Blockstream은 공유할 업데이트가 더 많아질 것입니다. Liquid Network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거나 발행 자산을 구축하고자 하시는 경우, liquid@blockstream.com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자료

●       기밀 거래에 대한 자세한 정보

●       [보도 자료: Blockstream,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고객을 위한 새로운 기밀 자산 기능 출시][기밀-자산-보도]

●       기밀 자산 백서

●       CA를 시작하는 방법에 관한 추가 문서 및 정보

●       Strong Federations, Liquid의 기반, 백서

If you have specific preferences, please, mark the topic(s) you would like to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