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ning Charge LApp으로 제공되는 FileBazaar
Lightning Network

Lightning Charge LApp으로 제공되는 FileBazaar

Blockstream

올해 초, Blockstream은 웹 개발자들이 Lightning Network에서 Blocksteam의 c-lightning 구현을 간단하게 테스트할 수 있는 소액 결제 시스템인 Lightning Charge를 발표했습니다. 또한 Lightning 기반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Blockstream Store도 공개했습니다. Blockstream Store는 Lightning 결제를 위한 종합 웹커머스 솔루션이자 Lightning Charge의 장점을 활용한 또 다른 최초의 Lightning App(“LApp”)인 WooCommerce Lightning Gateway로 구축되었습니다.

WooCommerce Lightning Gateway는 Lightning Charge를 사용하여 매우 간단하게 개발되었습니다. 이후, 독립 개발자 Nadav Ivgi는 7개의 LApp을 추가로 개발했고, 각 앱은 Lightning Network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수수료를 낮추고 즉각적인 비트코인 지불을 가능케 하는지 여러 가지 방법을 보여줍니다. Blockstream은 이러한 앱을 Lightning Network에서 c-lightning 구현을 실험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Elements Project에 추가할 것입니다. 다음 주에 이 블로그에서 7가지 LApp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첫 번째 LApp은 콘텐츠 저작자를 위한 전자상거래 도구인 FileBazaar입니다. 사진이나 동영상, 문서 등 디지털 파일 형식의 콘텐츠를 만드는 저작자는 FileBazaar 앱을 사용하여 Lightning 소액 결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자는 파일을 나열하고, 가격을 결정하고, 간단한 구성 파일에서 자신의 Lightning Charge 서버를 확인하는 등 전체적인 통제권을 갖습니다. FileBazaar의 PPV(pay-per-view) 시스템은 고객들에게 저작자 파일의 샘플을 보여준 뒤 저작자의 Lightning Charge 서버와 연결된 Lightning 결제가 이루어지면 전체 파일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FileBazaar 같은 LApp은 콘텐츠 저작자의 인터넷 상 잠재력에 극적인 변화를 줍니다. 지금까지 콘텐츠 저작자들은 광고 수익에 의존해 왔기 때문에 온라인 광고 플랫폼을 통해 일을 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FileBazaar(와 가까운 시일 내에 발표될 다른 새로운 LApp들)을 사용하면 온라인에서 독립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통제권을 갖고 고객의 요구에 맞춰 초점을 바로잡으며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라인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FileBazaar는 콘텐츠 소비자에게 더 많은 권한을 줍니다. 소비자는 저작자에게 즉시 소액 결제를 보냄으로써 자신이 필요할 때 원하는 파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FileBazaar를 사용해 보세요. c-lightning 베타 버전에 대비하여 테스트넷에서 c-lightning 및 Lightning Charge와 함께 테스트하고 콘텐츠나 서비스에 대한 소액 결제를 받아 보시거나, 테스트를 통해 Lightning Charge 사용법에 대한 감을 익혀 보세요. 테스트넷 노드, Lightning Charge 서버, FileBazaar LApp 만 있으면 됩니다.

If you have specific preferences, please, mark the topic(s) you would like to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