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quid Release Candidate Network 출시 임박
Liquid Network

Liquid Release Candidate Network 출시 임박

Allen Piscitello

지난 주, Blockstream은 참여 Liquid 거래소들을 위한 Liquid Release Candidate Network를 발표했습니다. 이 새로운 네트워크로 Liquid Beta 프로그램은 마침표를 찍을 것이고, 서비스는 2018년 5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회원 거래소들은 Liquid Release Candidate Network를 통해 각자의 소프트웨어를 Liquid와 통합하여 서비스 출시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Liquid를 사용하면 회원 거래소 간 빠르고 안전한 비트코인 기밀 거래를 2분 내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데모 동영상은 두 거래소 간 자금을 이동하고자 하는 거래자의 거래 과정을 보여주고 Liquid 사이드체인 기능의 기본 개념을 설명합니다.

Release Candidate Network를 위해 다음과 같이 Liquid의 몇 가지 사항이 개선되었습니다:

●     이제 Liquid Functionary는 Liquid 네트워크에 페그인된 비트코인을 관리하기 위해 Segregated Witness를 지원합니다. 이로써 거래 비용을 줄이고 15개 이상의 Functionary를 보유할 수 있는 역량 등 보다 복잡한 거래를 가능케 합니다.

●     페그인 및 페그아웃 기능이 간소화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을 Liquid와 비트코인 네트워크 간 원활하게 이동시키고 Liquid를 거래소에 통합시키는 복잡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비트코인의 OP_CSV 타임락 기능을 활용하여 긴급 복구 절차도 간소화되었습니다. Liquid Network에 복구 불가능한 고장이 발생하는 예상치 못한 사건이 생길 경우 이 절차를 통해 Liquid Network에 페그인된 비트코인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긴급 복구 절차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지는 않겠지만, 이러한 절차를 개발함으로써 Functionary에 필요한 기록물 정리(bookkeeping)를 보다 간소화할 수 있고 최악의 시나리오에서도 네트워크의 비트코인이 복구 가능하다는 점을 분명히 할 수 있습니다.

Liquid는 거래의 개인정보 보호, 보안, 속도 측면에서 거래소 생태계를 크게 성숙시킬 것입니다. 앞으로 몇 주 간 거래소들은 서비스 출시에 대비하여 Liquid와 통합하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Liquid Network 가입에 관심이 있는 거래소는 liquid@blockstream.com으로 문의 바랍니다.

If you have specific preferences, please, mark the topic(s) you would like to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