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gory Maxwell에게 작별을 고하는 Blockstream
Company

Gregory Maxwell에게 작별을 고하는 Blockstream

Samson Mow

Blockstream은 디지털 통화 및 블록체인 공간을 발전시킨다는 사명을 지속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 기술을 출시하며 매우 바쁜 한 주를 보냈습니다. 이에 대한 발표는 잠시 뒤로 하고 시원섭섭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Greg Maxwell이 비트코인 개발, 특히 향상된 암호화 기술, 프로토콜, 기타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기술에 더 집중하기 위해 Blockstream의 CTO직에서 물러나게 되었습니다. 매일 함께 일했던 그의 빈 자리가 크겠지만, 한편으로는 Greg이 비트코인 생태계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다음은 그의 퇴사 이메일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우리가 회사를 설립했을 때, 저는 비트코인 기술에 대한 투자가 크게 부족한 점이 걱정스러웠습니다. 당시에도 비트코인은 오늘날처럼 견실한 기술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었지만, Linux 같은 프로젝트에 대한 업계 지원은 부족했습니다. 일부 대형 프로젝트는 지속적인 재정 지원 없이는 성공시키기 굉장히 어려워 보였습니다. 개발자들은 비트코인 외의 직업, 가족, 기타 관심사에도 시간을 쪼개야 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초기 비트코인 회사들은 공개 기술에 투자하지 않았고, 투자를 했더라도 효과적이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Blockstream이 기술 개발 지원의 지주 역할을 하는 데 도움을 주고, 그렇게 함으로써 비트코인 커뮤니티의 성장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저는 이 점은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 산업은 크게 성숙했고, 오늘날 Bitcoin Core는 많은 기관(Chaincode, DCI, Blockstream, Coinbase, Bitmain, Blockchain, 그리고 아마도 제가 잊고 있거나 심지어 알지 못하는 다른 기관)과 그 어느 때 보다 훨씬 크고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자원 봉사 커뮤니티로부터 주기적으로 상당한 기여를 받고 있습니다. 제가 듣기로는, Blockstream은 이번 주 Lightning 웹스토어에서 보여준 것처럼 비트코인의 굉장한 기술 발전에 계속 기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Blockstream의 기여가 없더라도 비트코인은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Blockstream의 공동 창립자인 Greg는 2014년부터 Blockstream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Greg이 Blockstream과 비트코인 생태계에 기여한 성과에는 사이드체인, 강력한 페더레이션, 기밀 거래, 기밀 자산, 그리고 그의 가장 최근 작품인 Blockstream Satellite가 있습니다.

Greg의 CTO 자리는 연구 책임자 Andrew Poelstra와 CEO Adam Back 박사가 함께 Blockstream의 엔지니어링 노력에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채워줄 것입니다.

Greg의 앞날에 항상 행운이 따르기를 바라며, 수년 간 Blockstream에 기여한 많은 성과에 대해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비트코인 및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개발에 전념한다는 Blockstream의 약속은 굳건하기에, 우리는 Greg과 긴밀히 협력하여 비트코인 프로토콜을 개발하고 Blockstream Satellite의 기능을 확장할 것입니다.

If you have specific preferences, please, mark the topic(s) you would like to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