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ning 사양, 출시 후보로 비트코인 들썩
Lightning Network

Lightning 사양, 출시 후보로 비트코인 들썩

Christian Decker
Christian Decker, Rusty Russell

2015년의 Lightning Network에 대한 제안은 간단한 결제 채널이 오프체인 거래를 지원함으로써 수수료 감소, 속도 증가, 확장성 개선, 비트코인 거래의 탈중앙화 증가를 야기할 비트코인의 캐시 계층을 설명했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SegWit의 가변성 수정 이후, Lightning Network 프로토콜 구현자들은 오늘 첫 번째 출시 후보인 Lightning 프로토콜 사양 버전 1.0에 관한 흥미로운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Lightning Network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세 팀(ACINQ, Blockstream, Lightning Labs)이 비트코인 커뮤니티의 다른 구성원들의 고견을 바탕으로 만든 구현을 표준화하는 데 투자한 1년이라는 기간 동안 달성한 최고의 성과입니다. 세 팀은 최근 상호운영성을 검증했는데, 이는 결제가 원활하게 전송되는 단일 통합 Lightning Network를 구축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세 팀은 세 가지 Lightning 구현을 모두 사용하여 세계 최초의 메인넷 Lightning 결제를 수행하는 데 협력했습니다.

이 테스트와 성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clair (ACINQ), c-lightning (Blockstream), lnd (Lightning Labs) 개발자들의 공동 발표문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Lightning 출시 후보 사양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과 동료 검토를 보내주십시오.

If you have specific preferences, please, mark the topic(s) you would like to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