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gory Maxwell이 말하는 비트코인 0.15
Blockstream Research

Gregory Maxwell이 말하는 비트코인 0.15

Blockstream

Blockstream은 비트코인을 개선함으로써 암호화폐의 최대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다고 믿는 비트코인 프로토콜 개발자들이 설립했습니다. Blockstream은 여전히 암호화폐 핵심 가치의 강력한 챔피언이고, Bitcoin Core의 개발을 지속적으로 지원합니다. Bitcoin Core가 발전할수록 Blockstream의 Elements, Liquid 등 모든 비트코인 프로젝트의 사용성이 개선됩니다.

Blockstream의 CTO이자 Bitcoin Core의 발전에 오랫동안 기여해 온 Gregory Maxwell은 최근 SF-Bitcoin-Devs 모임에서 비트코인의 최신 주요 버전인 0.15(창작자 95명의 커밋에 이어 9월 14일에 출시됨)의 업데이트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0.15 버전의 많은 업데이트는 비트코인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성능 개선을 위한 것이고, SegWit 이후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능 개선에는 체인상태 데이터베이스의 재작업, 스크립트 유효성 검사를 위한 새로운 캐시(cache) 도입, 여러 가지 기타 속도 향상이 포함됩니다. 2011년부터 요청되었던 CLI 및 RPC 멀티지갑 기능 등 새로운 사용자 기능도 0.15에 포함됩니다. 다른 확장 기능으로는 수수료 책정 및 처리 개선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Greg의 세미나 동영상이나 발표 대본, Greg의 슬라이드를 참고 바랍니다.

If you have specific preferences, please, mark the topic(s) you would like to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