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ments 프로젝트에 관한 업데이트
Elements

Elements 프로젝트에 관한 업데이트

Gregory Sanders

1년 전, Blockstream은 기밀 거래, Segregated Witness, CSV(CheckSequenceVerify) 등이 포함된 Alpha라 불리는 최초의 Elements 사이드체인을 발표했습니다. 비트코인 커뮤니티는 Segregated Witness, CSV 등 Alpha에 포함된 많은 요소를 제안하거나 수용했고, Bitcoin Core의 현재 버전에 포함시켰습니다. 이 기쁜 소식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의 긍정적인 파워를 증명합니다.

Elements Alpha를 출시한 이후, Blockstream은 코드베이스를 확장하기 쉽고 Liquid 네트워크 같은 페더레이션 된 사이드체인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도록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왔습니다. 그 결과 개선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성능 : 기밀 거래 처리가 범위증명 및 잔액 확인 캐싱을 통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     안정성 : 사이드체인의 유효성 검사가 예외적 상황에 훨씬 더 강력해졌습니다.

●     UX : Elements 노드 시작, 테스트넷 코인의 페그인, 나만의 사이드체인 생성 과정이 더 단순해졌습니다.

●     컨센서스 수정 : 커뮤니티의 보고서 등 많은 컨센서스 문제를 확인하고 수정했습니다.

●     핵심 코드베이스 : Bitcoin Core의 최신 버전인 0.13.1을 기반으로 한 이번 버전은 모든 성능 개선 및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Bitcoin Core v0.13.1의 모든 변경 사항을 보여주는 풀 리퀘스트(Pull Request)를 여기에서 확인해 보시고,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바랍니다.

Blockstream은 보다 빠르고 투명한 개발 모드를 통해 코드를 출시할 뿐만 아니라 오픈 소스에서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가장 최신 버전의 Bitcoin Core를 기반으로 늘 최신 기술을 유지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사용자 및 개발자들에게 업그레이드된 코드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Blockstream은 설명에 대한 사소한 수정, 성능 수정, 사용자 문서, 풀 리퀘스트 검토부터 사용자 지향 기능에 이르기까지 여러분의 모든 의견을 환영합니다.

1월 30~31일 Construct에서 Elements 플랫폼 업데이트가 시연될 예정입니다.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개선된 부분을 설명하고 나만의 테스트 체인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워크샵이 개최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버전에는 추가 요소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개발 중인 수많은 개선 사항들을 곧 공유할 것입니다. Blockstream은 Elements 플랫폼을 실제 가치에 대한 탈중앙화, 분산된 장부(ledger)의 표준으로 만들어 나가는 데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입니다.

If you have specific preferences, please, mark the topic(s) you would like to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