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stream의 새로운 직원 소개
Company

Blockstream의 새로운 직원 소개

Adam Back

Blockstream의 팀 페이지가 업데이트된 지 오래된 데다, 통상적으로 이 블로그에 게시하던 신규 직원 소개도 늦어졌습니다. 2주 전, Blockstream은 GreenAddress를 인수했고 소규모(이지만 우수한) GreenAddress 팀이 엔지니어링에 합류한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Blockstream은 지난 수개월 간 많은 인재들을 식구로 맞이하기도 했습니다.

먼저, Sonya Joseph, Eric Martindale, Ian Petty, Rachel Marotto, Kat Walsh 등이 엔지니어링 이외의 여러 가지 새로운 직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Sonya Joseph, Rachel Marotto, Ian Petty는 가장 최근에 입사한 직원들입니다. 세 사람 모두 재무 및 운영 팀에 소속되어 각각 채용, HR, 재무를 담당합니다. Blockstream에 입사한 것을 환영하고, 앞으로 회사의 성장에 기여해 주기를 바랍니다.

Eric Martindale은 올해 초 개발자 에반젤리스트(Developer Evangelist)로 활동했고, 커뮤니티 중심의 사이드체인 관련 오픈 소스 프로젝트인 Elements 프로젝트로 바쁘게 일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분야에 오랫동안 종사해 온 Eric은 Bitpay에서 비슷한 직무를 수행했고, 비트코인 커뮤니티에서는 기여자, 발표자, 지지자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성과를 내며 점점 성장해 나가는 Eric을 보니 매우 기쁩니다.

Kat Walsh는 2월에 법률 고문으로 입사했습니다. Kat은 수많은 비즈니스 및 제품 관련 법률 활동을 능숙하게 처리할 뿐만 아니라 방어적 특허 전략에 관한 업무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Blockstream에 입사하기 직전에는 Creative Commons에서 변호사로 근무하며 Creative Commons 라이선스 세트 버전 4.0을 공동 저술했습니다. 또한 현재는 Free Software Foundation의 임원이고, 7년 간 Wikimedia Foundation 이사회에서 회장직 등을 역임했습니다.

3월 말부터 Christian Decker, Jim Dennis, Jon Griffiths, Russell O’Connor, Andrew Poelstra 등 많은 엔지니어들이 Blockstream에서 근무하기 시작했습니다.

ETH Zurich의 Distributed Computing Group에서 졸업 작품의 일환으로 비트코인에 관한 세계 최초의 박사 학위 논문을 저술한 Christian Decker는 Blockstream에 남다른 강점을 가져옵니다.

Christian은 2009년 비트코인 업계에 첫발을 들였고, 이후 PeerCensus, Duplex Micropayment Channels 등 많은 프로토콜을 만들었습니다. Christian은 Lightning 네트워크 업무를 Rusty Russell과 협업하기 위해 회사에 합류했습니다.

Jim Dennis는 Blockstream의 운영, IT, 네트워킹 팀의 최초 멤버입니다. Jim은 커널 버전 0.95부터 Linux를 사용해 왔고 1992년에 MCC Interim 및 SLS의 최초 버전으로 시작했습니다. 지난 20년 간 시스템 및 네트워크 관리, 운영, 사이트 안정성 엔지니어링을 심도 있게 연구했고 기술 문서 작성, 교육, QA, 개발에도 경력을 쌓았습니다.

또한 Jon Griffiths는 오랫동안 오픈 소스와 Linux를 활용한 개발을 수행했습니다. 지난 15년간 Credit Suisse, 런던 선물 거래소, MarkitSERV 글로벌 확인(affirmation) 플랫폼에서 재무 분야를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Jon이 Blockstream에서 가장 먼저 중점을 두고 있는 과제는 GreenAddress 로드맵 진행, Elements의 기능 통합, 지갑 기능을 위한 공용 라이브러리 개발입니다.

Google에서 근무하던 Russell O'Connor는 몇 주 전 엔지니어링 팀에 합류했습니다. Russell은 비트코인 및 Elements 사이드체인 플랫폼에서 스크립팅 기능을 개선하고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형식적으로 검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형식 논리 및 소프트웨어 검증 분야의 박사 학위를 보유하고 있는 Russell은 Feit–Thompson 정리의 컴퓨터 검사 증명을 완성한 Microsoft Research Inria Joint Center 팀에서 근무하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Andrew Poelstra를 소개하려니 조금 어색한데, Andrew는 오스틴 텍사스 대학교에서 대학원 과정을 밟는 동안 사이드체인 백서를 공동 저술하는 등 Blockstream과 몇 번 계약을 맺고 일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3월 말에는 정규 팀원으로 Blockstream에 합류했습니다. Andrew는 libsecp256k1 암호화 라이브러리에 주기적으로 기여하는 중이고, Andrew의 연구 논문은 비트코인, 암호화 기술, 수학과 관련하여 많이 인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여기서 Andrew의 직함을 수학자라고 하는 것도 꽤 적절한 것 같습니다. 모든 회사에 수학자가 한 명씩 있으면 좋을텐데! 어쩌면, 곧 그렇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새로운 직원들을 맞이함으로써, Blockstream은 이제 미국, 캐나다, 유럽, 호주, 뉴질랜드 전역에 직원을 보유한 회사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웹사이트에서 신규 직원들의 사진과 프로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Blockstream은 아직 엔지니어링, 운영, 마케팅, 사업 부문에 신규 인력을 모집 중입니다.

If you have specific preferences, please, mark the topic(s) you would like to 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