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체인 Elements 발표 : 비트코인의 발전을 위한 오픈 소스 코드 및 개발자 사이드체인
Elements

사이드체인 Elements 발표 : 비트코인의 발전을 위한 오픈 소스 코드 및 개발자 사이드체인

Adam Back

드디어 사이드체인 Elements가 출시되었습니다. 사이드체인은 상호 운용 가능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비트코인 기능을 확장하고, 오늘 출시되는 오픈 소스에는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을 지닌 실험적인 사이드체인이 포함됩니다. Blockstream은 사이드체인 Elements를 출시하면서 개발 작업을 커뮤니티와 공유할 것입니다. 개발자들은 자신의 프로젝트에 Elements의 코드를 테스트 및 사용하고, 추가 기능을 제안하거나 Blockstream과 추가 기능 코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체인은 중개인이나 중앙 은행, 제 3자를 필요로 하지 않는 글로벌 가치 교환 시스템에 유용하도록 개선된 보안, 리스크, 성능을 제공하는 탈중앙화 된 P2P 네트워크입니다. 사이드체인은 다른 사이드체인 및 비트코인과 상호 운용 가능한 분산 원장이고, 가장 안전한 블록체인과 코드 인프라를 가법적인 방식으로 활용합니다. 사이드체인을 사용하면 비트코인의 핵심 코드나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디지털 통화를 위험에 빠뜨리지 않고도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Blockstream은 약 1년 전 기술 커뮤니티에서 광범위한 논의와 토론을 통해 처음 사이드체인 작업을 시작한 뒤 백서를 출판하고 Blockstream을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Elements를 출시하기 위한 준비 과정으로 지난 수개월 간 초기 구현을 코딩하고 테스트했습니다.

사이드체인 Elements는 초기 테스트 사이드체인을 구축하기 위한 핵심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현재는 비트코인에서 지원하지 않는 8가지 새로운 기능, 기본 지갑, 블록체인 간 코인 전송용 코드 등 여러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Blockstream은 공동의 관심사를 가진 보다 넓은 범위의 비트코인 커뮤니티, 핵심 기술자 및 스마트 계약 프로그래머들, 블록체인 사용 사례를 연구하기 시작한 기업들에게 흥미롭고 유용할 요소들을 선별했습니다. 선별된 새로운 요소에는 기밀 거래(Confidential Transactions), 기본 자산 발행(Basic Asset Issuance), 상대 잠금 가능 시간(Relative Lock Time) 등이 포함됩니다. 게시된 Blockstream의 CTO인 Greg Maxwell의 동영상에서 모든 새로운 기능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드체인 Elements에 포함된 초기 사이드체인은 페더레이션 보안 모델에서 작동됩니다. 여전히 P2P이고 합의 기반이지만, 이 블록체인의 보안은 Fed-Peg라 불리는 배열의 사전 정의된 기능 세트에서 제공됩니다. 스탠포드, MIT, 프린스턴 대학의 블록체인 그룹 등 많은 학계 단체와 개인 기여자들은 사이드체인 Elements Fed-Peg를 운영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현재 이 사이드체인에 채굴이나 작업 증명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Blockstream은 앞으로 몇 주 동안 완전히 탈중앙화 되고 양 방향 페그 및 결합 마이닝된(merge-mined) 사이드체인에 대한 제안의 초안을 발표할 것입니다. 이러한 사이드체인을 통해 다른 유형의 사이드체인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이드체인은 신흥 기술이고, 아직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사이드체인의 코드와 운영되는 사이드체인은 연구 및 프로토타이핑(prototyping)의 기초를 제공합니다. Blockstream은 이러한 노력을 많이 기울일 것이고, 블록체인 혁신 프로젝트를 개시하는 30개 이상의 주요 금융 기관과 더불어 이 기술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다른 비트코인 및 블록체인 기반 벤처 기업들이 Blockstream과는 독립적으로 다른 활동을 많이 진행할 것이라 기대합니다.

미개척 분야 : 비록 기반 기술의 대부분은 새로운 기술이 아니지만, Elements는 알파 코드입니다. Blockstream은 계획적으로 Testnet 사이드체인에 중점을 두었고, 비트코인이나 기타 실제 자산과 관련된 구현은 피하기를 강력히 권장합니다. 이러한 신탁(fiduciary) 코드는 제작되기 전에 동료 검토를 상당히 많이 거쳐야 합니다.

사이드체인 Elements와 초기 문서는 MIT 오픈 소스 라이센스에 따라 Blockstream의 코드 저장소에서 제공됩니다. Blockstream은 개발자들과 협력할 것이고, 사이드체인과 분산 원장 기술을 보다 발전시킬 토론과 협업에 대한 기술 커뮤니티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If you have specific preferences, please, mark the topic(s) you would like to read: